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부동산

부동산 급매 물건 정보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by 자유로여정 2022. 8. 17.

요즘 금리가 지속적으로 인상되는 기조에 따라서 부동산가격이 하양추세를 그리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를 잘 이용하면 싸게 매물을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급매에 대해 접근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급매물건이라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고 입지와 학군 그리고 일자리 등이 뒷받침 되어줘야겠죠?

본인이 잘 아는 지역이지만 기존에 가격이 높아 구매하지 못했던 지역을 우선순위로 급매물건을 봐줘야합니다.

 

최근 아파트 거래 쇼크.. 송도 더샵마리나베이
최고가 대비 44% 하락된 6.5에 거래되다..

최근 인천 송도의 34평 아파트가 (더샵송도마리나베이)

최대호가 11.4억 수준의 집이 6.5억에 (44% ▼) 거래되었죠?

분양가 7억보다 약 5천만원이 낮은 거래가로 되었는데  많은 추측과 루머가 난무했지만

해당 거래는 정상거래었다는 사실..입니다. 

 

이건을 시작으로 아파트 거래급감, 그리고 가격에 대한 쇼크가 시작된다는 분위기입니다.

이런 분위기에서 우린 어떻게 기회를 잡을 수 있을까요?

유주택자도 무주택자도 모두 기회를 잡기 위해는 급매 (급하게 처분하는 물건)에 대한 정보를 얻어야합니다.

 

 

급매물건 정보검색 방법

 

 

급매물건 검색방법

급매물건이란 개인의 사정에 의해 기존 시세보다 저렴하게 처분하는 물건을 이야기합니다.

 

저렴하게 파는 이유를 명확하게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변시세와 정보를 알고 검색해봐야합니다.

검색 방법은 크게 3가지 정도 인데요.

 

1. 네이버 카페 "급매" 검색
저는 네이버 카페 중 "부동산 스터디" 라는 카페를 이용합니다.
부동산 스터디 카페에 가입한 후에 급매라고 카페 내 검색을 이용하면 급매물건이 촤르르 뜨게됩니다.
약 2달 이용해본 결과 네이버 부동산보다는 저렴한 물건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2. 네이버 직접검색 후, 검색조건 필터링
제가 살고 있는 곳은 시흥인데요, 예를 들어 검색창에 직접 "시흥 급매" 와 같은 검색어로 검색을 하는 것입니다.
검색 후에 필터링으로 최근 1주, 1달 내 물건을 확인해봅니다.

3. 발품팔기, 부동산 직접 확인
관심 지역에 부동산에 직접 방문하여 시세를 확인하고 미리 이야기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부동산 기준의 호가가 5억이라고 한다면,
같은 동일 물건 기준 4.5억에 구매의사를 밝혀 둔다면 먼저 전화가 갈 것입니다.
현재 부동산 가격이 시시 때때로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생각해둔 가격이 있다면
해당 가격 진입시 거래의사를 밝혀둔다면 남들보다 빠르게 급매 물건을 쟁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네이버 카페 "급매" 검색

부동산 스터디 카페에서 "급매 검색"

개인 사정에 의해 돈이 급한 사람들이 급하게 물건을 팔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또는 거래 급감에 따른 추가하락에 대한 위험부담을 피하기 위해 시세보다 저렴한 매물들이 꾸준하게 올라옵니다.

이런 정보는 네이버 부동산이나 공식적인 부동산 거래페이지에서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따라서 이러한 내용들을 찾기 위해서는 개인들이 정보를 올리는 카페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됨으로 급매를 찾는 사람들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2. 네이버 직접 검색 "xx지역 급매" 라고 검색 후 필터링

 

위처럼 카페 이외에 xx지역 급매라 하면 관심지역의 부동산 또는 개인이 올린 모든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시시 때때로 변경되기 때문에 검색 필터링을 통해 최근 정보만 수집하도록 합니다.

 

 

네이버 급매 검색방법

 

위처럼 검색 뒤 필터링을 진행합니다. 검색옵션을 클릭하면 상세 내용을 변경해볼 수 있습니다.

 

급매 물건 검색방법

 

 

 

 

3. 발품팔기, 부동산 직접 확인

 

요즘 지역 집단에서 가격을 내린 호가 매물이 올라오면 집단적으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 담합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집주인의 요청대로 가격을 올린 부동산이 무슨 죄라고 호가 내린 가격을 올린 부동산에서 거래를 하지 말자라는 식으로 커뮤니티에서 언급되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이니 네이버 부동산에 등록하는 경우가 많이 없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진짜 급매는 부동산만 아는 경우가 많으니 발품을 직접 팔아서 부동산에 들려보는 것이 사실 가장 저렴하고

빠르게 급매를 잡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관심 지역의 부동산에 가서 이정도 가격이면 바로 거래의사가 있다를 알려주는 것을 시작으로

급매 물건을 빠르게 접수하여 거래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최근 들어 시장 분위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직감하고 계시겠지만 자산시장이 하락하고 있음은 누구도 부정하지 못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런 급변하는 시기에 분명 기회가 온다는 사실입니다.

 

기회는 아는만큼 잡을 수 있습니다. 급매를 검색하는 방법도 그래서 중요한 것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정말 아는 만큼 벌고 사는 구나라고 생각됩니다.

좋은 정보들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